티스토리 뷰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발톱무좀은 진균에 의해서 발톱에 감염증이 생긴것으로 주로 아버지 세대에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초기에 치료를 하지 못하고 발톱무좀이 만성으로 이어지게되면 발톱이 두꺼워지고 색이 흰색이나 검은색 또는노란색으로 변하면서 발톱이 쉽게 부서지고 발톱에 변형이 생긴다고합니다. 이렇게 발톱무좀이 생기면 고생하는데요. 어떻게 없앨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톱무좀 생기는 이유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을 살펴보기 전에 발톱무좀이 생기는 이유를 먼저 알아보려고 합니다. 발톱무좀은 젊은층보다는 성인과 노인에게서 많이 발생하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혈액순환이 감소하고 발톱이 자라나는 속도가 줄어들면서 발톱이 두꺼워지며 원인 진균에 오랫동안 노출 될 수가 있어서 성인과 노인에게서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또 여자보다는 남자에게서 더 많이 발생을 하는데요. 발톱무좀은 공기순환이나 땀의 흡수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서 발에 습기가 많은 환경이 되면서 생기는데 여자의 경우 샌들과 같이 발의 공기 순환이 되는 신발을 신는 반면 남자의 경우에는 막혀있는 신발을 자주 신기 때문에 더 잘 생기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 공중목욕탕이나 수영장 등에서 맨발로 다니거나 건선, 당뇨병, 혈액순환 질환자 등의 경우 발톱무좀이 생길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1.청결유지


그렇다면 발톱무좀을 없애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될까요. 가장 먼저 우리가 해야되는 것은 발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인데요. 발톱무좀이 생기는 원인이 발의 환경에 의해서 생기기 때문에 발을 깨끗하게 관리를 해주어야되는 것입니다. 평소에 발을 자주 깨끗하게 씻으며 씻고난 후에는 통풍을 잘 시켜주어서 발을 건조하게 유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양말이 땀에 젖으면 새 양말로 갈아 신어주어서 발이 습하지 않도록 해주어야 됩니다.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2.발톱 깍기


두번째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은 발톱을 깍아주는 것인데요. 발톱무좀을 치료하려면 균이 있는 발톱을 제거해주어야 되는데요. 무좀이 있는 발톱을 자르면 잘 부서지고 냄새가 난다고 하는데요. 발톱을 깍고 나면 꼭 손과 발을 씻어주어서 균이 번지지않도록 해주어야 됩니다. 발톱깍기도 닦아주는 것이 좋겠죠.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3.약 사용


발톱무좀을 없애는 세번째 방법은 약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병원에 가서 진료를 보고 약을 처방받아서 사용하는 것과 발톱무좀이 초기단계라면 약국에서 발톱무좀약을 구할 수 있으니 약을 사용하여 치료를 하는 것 또한 좋습니다. 초기에 발톱무좀을 치료하는 것이 비용적으로도 저렴하니 방치하지 마시고 바로바로 치료하기를 바랍니다.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으로 위의 3가지 외에도 평소에 신발은 조이지 않고 통풍이 잘되는 것을 신는 것이 좋으며 면종류의 양말을 신으며 공공시설에서 맨발로 공용 슬리퍼를 사용하는 것은 피하며 여름이 되면 맨발로 샌들을 신는 경우가 많은데요. 맨발로 신발을 신는 것보다는 양말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식초를 이용해서 발을 닦아주는 것인데요. 식초에는 진균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고 하여 식초물에 발을 담구고 있다가 닦아주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하지만 식초의 경우 희석을 하지 않고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많이가게되어 오히려 안좋다고 하니 꼭 희석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발톱무좀은 완치가 되는 것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잘 해주어야 되는데요. 관리를 소홀하게 하면 발톱무좀은 재발한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그만큼 완치가 어려우니 지속적으로 꾸준하게 관리를 해주어야 됩니다. 다들 관리 잘해서 여름에 당당하게 다닐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