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에어컨 냄새제거
자동차 에어컨 냄새제거
자동차 에어컨 냄새제거를 위해서는 곰팡이와 세균을 없애주어야겠죠. 곰팡이와 세균을 제거하는 법으로는 우선 필터를 교체해주는 것이 있습니다. 에어컨 필터의 경우 보통 만킬로를 주행하면 한번씩 교체해주는 것이 좋으며 교체를 하고 나면 곰팡이와 세균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를 잘해주어야 되는데요. 어떻게 관리를 해야 되는 것일까요. 곰팡이와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에어컨을 틀고 주행을 하다가 우리의 목적지에 도착하기 5분전에 미리 에어컨의 작동을 멈춰줍니다. 그리고 송풍을 통해서 바람을 통하게 해준 후에 에어컨을 끄게 되면 에어컨 내부에 물방울이 있지 않아 곰팡이와 세균이 번식할 확률이 낮아지게 됩니다.
또 한 자동차 에어컨 냄새제거를 위해서는 바람이 나오는 송풍구 통로 사이에 먼지가 껴있지 않도록 청소를 자주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송풍구에 먼지가 쌓여있다면 에어컨 바람을 타고서 차량 탑승자에게 가기 때문에 자주 청소해주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겠습니다. 차량에 있는 내부 순환 버튼을 눌러서 오래도록 차량 내부 공기만을 반복해서 순환을 하는 것 또한 에어컨의 악취가 심해질 수 있으니 에어컨을 작동시킬때는 가끔씩 밖에 공기가 유입이 되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자동차 에어컨 냄새제거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여름철 자동차 에어컨을 작동시키는 올바른 방법은 우선 여름철 차량을 운행하기 전에 시동을 틀고서 창문을 열어서 대략 3분간 환기를 시켜줍니다. 여름철에는 차량 내부의 온도가 높기 때문에 환기를 통해서 뜨거운 공기를 배출하고 에어컨을 트는것이 더욱 시원함과 쾌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한 에어컨을 작동시킬 때 처음에 높은 단수로 틀어 내부가 시원해지면 조금씩 단수를 낮추는 것이 냉각 효율성을 높히면서 연비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