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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사 자격증 발급신청


안녕하세요. 오늘은 행정사 자격증 발급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행정사는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시험으로 행정업무의 원활한 운영과 국민의 권리구제를 목적으로 국민의 권리의무와 사실조사 및 행정업무와 관련된 국민편의를 도모하는 전문자격사라고합니다. 이러한 행정사는 업무의 범위에 따라서 일반행정사, 기술행정사, 외국어번역행정사로 나누어지며 별개의 시험으로 시행이 되어진다고합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행정사 자격증 발급은 어떻게 신청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사 자격증 발급신청


행정사 자격증 발급신청은 다른 자격증과는 다르게 인터넷으로 신청이 안된다고하는데요. 직접 방문을하거나 우편을 보내서 신청을 해야된다고합니다. 행정사 자격증의 경우 수수료는 들지 않으며 발급하는데 총15일의 기간이 걸린다고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행정사 자격증 발급신청을 할 때에 민원인은 자신의 신분증(주민등록증 혹은 여권, 운전면허증, 장애인등록증)사본 1부와 사진2장을 준비해주어야하는데요. 사진은 신청일 전 6개월 이내에 모자를 쓰지 않은 상태에서 배경없이 찍은 상반신 사진이어야하며 가로 3cm, 세로 4cm여야 합니다.


이렇게 행정사 자격증 발급신청하는 방법과 구비서류까지 같이 알아보았는데요. 어렵지않게 발급신청을 할 수 있으니 구비서류를 잘 챙겨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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